LPG 가스차 관리방법

Posted by MD워시퍼
2018. 1. 31. 17:49 Good Articles/General
728x90

날씨가 추워지면서 LPG 가스차를 타시는 분들의 시동 문제의 고민소리가 여기저기 들려오는데요.
저 또한 LPG 가스차를 사용하고 있어서, 함께 자료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요즘 나오는 LPI 차량의 경우, 시동 문제가 거의 없지만, 저처럼 출고된지 오래된 LPG 가스차량은 차량 특성상 추운 겨울에 시동이 잘 안걸리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시동 문제는 차량의 문제가 아니라 운전자가 조금만 신경쓰면 시동이 안걸리는 문제는 없앨 수 있답니다.

LPG 가스차는 저렴한 연료비에 저렴한 세금까지 유지비가 적게 들어 영업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고, 알뜰족 운전자들에게 인기를 얻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겨울만 되면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LPG 가스차 시동이 안걸릴 때는 차량의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연료통(가스통)과 엔진을 연결해주는 배관안에 가스의 잔류가 남아 액체화되고 그 액체가 추운 겨울 날씨에 얼어버려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얼지 않았더라도 외부 온도가 낮아지면 연료의 기화력이 떨어지면서 폭발이 잘 되지 않는 것인데요.

여름에는 날씨가 따뜻해 LPG 가스의 잔류가 남아도 얼지 않지만, 겨울에는 주행 중 쓰다가 남은 가스가 시동을 껐을 때 배관속에 남아 얼어버리거나 너무 차가운 날씨 때문에 시동이 잘 안걸리게 되는 것이죠.
최초로 시동이 오랫동안 안걸릴때는 어떤 문제인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먼저, 차량 보험의 긴급 서비스로 차량의 상태 점검을 받고 시동을 거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차량에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경우 평소에 시동을 끌 때 조금만 신경쓰면 시동 문제를 없앨 수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배터리와 세루모터(스타트모터)에 문제가 있어서, 카센터에 입원중입니다.ㅠㅠ

ㅇ 겨울철 LPG 가스차 시동 잘 걸리게 하는 법 : 차량의 LPG 버튼을 꺼서 연료통의 연료 공급을 완전히 차단한 뒤, 연료 배관이나 엔진에 남아있는 연료를 모두 소진해 저절로 시동이 꺼질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연료 배관에 남아 있는 가스를 모두 사용하고 시동을 끄면, 추운 날씨에 얼어버릴 연료가 없기 때문에 다음날 시동을 더 수월하게 걸 수 있답니다.

간혹, 가스차에 시동이 안걸린다고 엑셀레이터를 밟고 강제로 시동을 계속 걸려고 하는 것은 위험하답니다. 시동을 끄기 전에 LPG버튼을 끄고 저절로 시동이 꺼지게 했음에도 시동이 안걸린다면 시동을 거는 배터리, 시동모터 등을 점검하세요.(이 내용이 저에게 해당되는 것이겠네요..)
LPG 가스차 겨울 시동 문제는 자동차를 타는 운전자가 조금만 신경쓰면 없앨 수 있으니 꼭 !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