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오랫만에 하나님을 만나다..

Posted by MD워시퍼
2010. 2. 28. 09:42 Travel
728x90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장 28절)

나만의 하나님과 대화하는 장소.. 그곳은 내리교회 나사렛성전..
예전 구약시대에 제사장이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장막(성막)에 들어가서 하나님을 만났다.
모세의 형 아론부터 예수를 죽였던 대제사장 가야바까지..
나는 어릴적부터 시간이 날때마다 그곳에 가서 하나님과 대화를 하였다. 꼭 친구집에 가는 것처럼..
나사렛 리모델링을 하고나서부터 나사렛성전의 문은 잠기고야 말았다. 거지나 노숙자들이 자주 교회에 오기에 교회의 문은 걸어잠기게 되었다.
보안때문일지 모르갰지만, 나는 자유롭게 기도할 수는 있는 곳을 원했다. 하지만 내가 하나님을 만났던 장소, 편하게 하나님을 만났던 장소는 이곳이라 다른곳에서 기도하는것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하나님과 대화하면서 깨달았다.

하나님과 대화하면서 받은 말씀은

1. 내게 부르짖으라..
 => 이것으로 해서 하나님과의 대화가 열렸다.
그리고 기도문을 주셨다.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라고..

2. 지혜롭고 악에 빠지지 말라. 교훈을 들을지어다.
   그리고 나는 이렇게 기도하였다..
   "내 귀가 열리게 하소서"

3. 너는 나의 음성을 들을지어다. 교만하지 말며, 너 자신을 세우지 말라.
   "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마태복음 23장 12절)

4. 마태복음 14장 30~31절 말씀을 주셨습니다.
   베드로가 물에 빠지면서 "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할 때,
   예수님이 "
믿음이  적은 자여 왜 의심하였느냐"라고 대답하였다.
   이것은 나의 퇴직부터 입사하기까지, 그 사이에 계획해놓으신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서 왜
   의심을 하느냐? 라고 말씀해주셨다.

5. 온전한 예배를 드리자
   "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요한복음 4장 24절)

- 기도 : connect.. 연결, Θ과의 대화, 호흡, 생명, 영 / (하나님) ↔ (나)
- 말씀 : food.. 음식, 양식, 만나, 생명, 영 / (하나님) → (나)
- 찬양 :
(하나님) ← (나)

7. 무엇에 대해 결정하기 전에 하나님의 결정을 물어보자 (어린이은혜캠프의 박연훈 목사님의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