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관람] 루나틱을 보다

Posted by MD워시퍼
2014. 12. 17. 15:28 Diary
728x90



10년지기 친구의 연극 공연..

최근 연극 공부한다고 했는데, 공연을 한다고 해서 나에게 초대장을 보내왔다.

회사를 마치고, 구로역에서 하차. 조금만 걸어가니, "나인스에비뉴" 건물이 보인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라는 표지판을 보고, 찾아가는 중, 헤매는 군인들이 몇명 보인다.

내가 예측했을때는 이 군인들도 이 연극을 보러 온 것 같다.

공연을 시작했다.


내용은 이렇다. 정신병동의 이야기로써, 4명의 정신병자가 들어오게 된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다.



첫번째 이야기는, 친구의 와이프를 한걸음씩 꼬시는 미치광이



두번째 이야기는, 다른 사람의 생각은 듣지 않고, 자기의 뜻대로 행동하며, 결국 자기의 뜻대로 성취하는 그런 정신지체.



세번째는, 어떤 여주인공이 어떤 남자를 사랑하지만, 그 남자는 다른 여자를 사랑하고, 결국, 그 남자를 못 잊고 미치게 되는 한 여인..





네번째는, 한 남자가 형부를 사랑해서, 형을 죽이고, 형부의 뱃속에 있던 형의 자식을 납치해서, 결국 죽임으로 모는 그런 이야기이다.


에피소드로는, 두 청소년의 이야기인데, 부모님의 부부싸움과 세상의 고난으로 인하여, 목숨을 버리고자 하지만, 서로간의 의지를 해서, 다시 살아간다는 그런 이야기이다.



이 작품을 보면서, 아마추어라는 색깔이 맞지만, 모든 작품에는 의미가 있기 마련이다. 정신병동에 있는 정신병자가 세상에 있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정말 정신병자일까 생각이 들게 만드는 작품이었던 것 같다.

역시, 연극은 아마추어든, 프로이든, 재미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