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7] USB 설치에서부터 막히다.

Posted by MD워시퍼
2014. 9. 19. 12:47 Study/Centos
728x90

기존에 개인적으로 Centos 6.5를 설치했고, 나름대로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Centos 7 이 나오면서, 기존의 있던 자료들은 모두 백업을 하고, 얼마나 달라졌나 궁금해서 설치를 해볼려고 했더니,

USB에 해당 ISO를 다운받고, 세팅을 했는데 좀처럼 되지 않았다.

여러 사이트를 검색했음에도 다들 실패하는 것들만 보여서..

그래서 약간의 포기를 하고, 내 회사일에 집중을 하다가, 우연히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Win32 Disk Imag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었다.(출처 : 가가멜 정비소)

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더니, 16G 였던 USB 메모리가 500M 이하로 떨어지는 것이다. 잘못되었나 싶었는데, 알고 보았더니, 파티션을 나누었고, 500M만 윈도우에 보이는 것이었고, 나머지는 다른 파티션으로 윈도우에서 보이지 않았던 파티션이었던 것이었다.


설치를 다했고, ssh 설정을 하다가 기존이랑 다른 것이 있어서, 여기에 써놓는다.


ssh 를 설정하고, restart 시, 기존 6버전 전까지는


/etc/init.d/sshd restart


/etc/rc.d/init.d/sshd restart


등와 같이 restart를 했는데, centos에서는 이렇게 실행되지 않았다.


sudo systemctl reload sshd.service


이렇게 실행하니 되더라.


다른 방법이 있을 수는 있지만, 혹시나 다른 사람들도 해보았을 때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적어놓는다.